매일경제 경제경영연구소가 최근 매경TEST·취업 대비 유튜브 채널인 `매테나(MAETHENA)`를 열었다. 매테나는 경제경영연구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경제경영 이해력 인증시험인 `매경TEST`와 `아테나(지혜와 전쟁의 신)`의 합성어다. 매테나에서는 기존 페이스북을 통해 제공해온 매경TEST 대비 주요 시사용어 설명 영상을 매주 화·금요일에 공개한다.
매경TEST 응시자가 늘면서 시험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회차별 시험에서 알아둬야 할 필수 용어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 매경TEST 최고득점자 공부법, 최신 문제풀이, 경제경영학 특강, 수험생 질의응답(Q&A)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영상은 토요일마다 비정기적으로 올라간다. 지난 12일에는 작년 10월 치러진 제77회 매경TEST에서 대상을 받은 김봉주 씨(경희대 미디어학과 3년) 공부법이 인터뷰 영상으로 실려 인기를 끌었다.
매일경제 경제경영연구소는 매경TEST 응시자들이 주로 취업준비생인 만큼 매경TEST 정보 외에 취업 대비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경제경영연구소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인 `매경 취업스쿨`을 운영 중인데 여기에 실린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경제경영연구소는 향후 구독자를 대상으로 시험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또 청소년 지식 신문으로 인기가 높은 `틴매일경제`가 다음달 발행 재개를 앞두고 구독을 희망하는 중·고등학교의 신청을 받는다.
틴매일경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경영, 금융 재테크뿐 아니라 국어, 과학, 시사문제를 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방학 시기를 제외하고 월 2회 발행되고 있으며 학교 단체 구독은 100부 단위로 해서 배송을 포함해 무료다. 구독 또는 보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면 경제경영연구소(02-2000-2972)나 이메일(teen@mk.co.kr)로 연락하면 된다.
[김병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