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7일 국가 공인 경제경영시험 `매경TEST(매테)`와 `틴매경TEST(틴매테)` 성적 우수자들을 대상으로 제1회 `영리더스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당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에 있는 슈피겐홀에서 진행됩니다.
초청 참가 대상은 올해 1~7월 매테·틴매테에서 우수 등급 이상의 성적을 받은 응시자들로, 일부 장려상 수상자도 포함할 예정입니다. 또한 취업 준비생을 위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매경 취업스쿨` 구독자도 희망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하게 됩니다.
영리더스 페스티벌 행사는 유명 강사들의 강연과 문제 풀이 골든벨 행사로 진행됩니다.
1부는 MKYU의 김미경 대표가 `청년! 열정으로 미래를 열어라!`는 주제로 사회에 발돋움하는 청년에게 따뜻한 격려와 유익한 조언을 해줄 예정입니다. 2부는 구독자 54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박곰희TV` 운영자인 박동호 크리에이터가 청년의 금융 지식과 투자 방법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2부 모두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연사와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마지막 3부는 시사 및 경제금융 관련 문제를 다 같이 풀어보는 골든벨 행사로 열립니다. 문제를 맞히는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행사를 주관하는 매경 경제경영연구소 측은 "젊은 인재들에게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교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지식을 얻어가는 축제 같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리더스 페스티벌 관련 정보는 앞으로 매경TEST 및 유튜브 `매테나` 홈페이지, 경제경영연구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정은 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