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신문은 내친구 ◆
국가공인 경제·경영 이해력 인증시험인 `매경TEST`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경TEST 공식가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경제와 경영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매경테스트(매테)는 현실경제에 대한 이해력과 비즈니스 역량을 측정해 인재를 평가하고 육성하는 시험이다. `매경TEST 공식가이드`는 취업준비생과 승진 시험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 필요한 이론을 기출 문제와 함께 실었다.
매테는 경제·경영 각 분야에서 40문항씩 총 80문항을 출제하며 △지식 △시사 △사고력 3개 영역을 측정한다. 기초 지식은 물론 현실 감각, 응용력, 전략적 사고력 등을 종합 평가하며 1000점 만점에 600점 이상을 받으면 국가공인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금융·제조·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 기업·기관들이 매테를 채용·승진 시험으로 활용하고 있다.
`매경TEST 공식가이드`는 매테 공식 기본서일 뿐만 아니라 경제·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종합 지침서다. 경제·경영 기본 이론을 이해하고 현실사회의 경제 현상을 통합적이고 균형적인 시각에서 볼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체계적인 사고의 틀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대사회에 필요한 경제·경영학 이론을 단원별로 정리했고, 이론마다 `예제`가 있어 이해도를 측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단원별 기출 문제를 통해 매테 고득점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다.
[오재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