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TEST 성적을 기존처럼 홈페이지 로그인을 거쳐 확인하는 방식 외에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볼 수 있는 `성적 간편조회` 서비스가 시행된다.
응시자들은 매경TEST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뉴 바 상단의 `성적 조회`를 누르면 뜨는 간편조회 서비스 창에 본인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매경TEST 사무국에서 본인 휴대폰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번호를 보내는데, 이를 화면에 입력하면 본인의 시험 성적을 알 수 있다. 다만 휴대폰이 없거나 신청 시 기재한 휴대폰 번호와 조회를 위한 휴대폰 번호가 다를 경우에는 간편조회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 성적을 확인하면 시간을 더 단축할 수 있다. 지난 9일 치러진 제83회 매경TEST 성적 간편 조회는 7월 15일(금)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로그인을 통한 성적 확인은 기존처럼 당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데 접속자가 몰릴 수 있어 휴대폰 인증을 통한 확인이 좀 더 수월해 보인다.
한편 제83회 매경TEST는 10곳의 전국 고사장에서 동시에 치러졌다. 매일경제는 올해 1~7월 시행된 매경TEST 성적 우수자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7일 유명 강사들의 강연과 문제 풀이(골든벨)를 하는 제1회 영리더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김정은 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