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수를 진행했던 기존 아이디가 이미 존재하는데, 신규 가입 및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서 생긴 문제입니다.
해결하려면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계정 연동]
1. '신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계정 연동을 진행 바랍니다.
2.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으려면 '회원 계정 연동' 아래 부분의 '기존 MK ID / 패스워드 찾기' 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https://member.mk.co.kr/mem/connect_regacy.php
[2-1. 회원 전환된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1. 먼저, '신규 가입한 계정'에서는 로그아웃을 합니다.
-> 접수한 건 '기존 계정'이기 때문에 '신규 가입한 계정'에서는 접수 내역과 성적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아래 링크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기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기존 계정 간편로그인'을 눌러 로그인합니다.
3. 이미 회원 전환을 완료한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으려면 '이메일 찾기 /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서 찾으면 됩니다.
4.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신규 가입한 계정'은 탈퇴합니다.
https://account.mk.co.kr/p/login/
[2-2. 기존 계정이 회원 전환 전일 경우]
1. 회원 전환 전의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으려면 로그인 페이지 하단의 '구 MK회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2. 아래 링크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회원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로 전환하거나, 간편 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이 됐으면 로그인해서 내역을 확인합니다.
4.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신규 가입한 계정'은 탈퇴합니다.
https://account.mk.co.kr/p/login/
** 회원가입 체계 변경은 2023년 4월 18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즉, 시행전 회원은 구ID 계정을 간편회원으로 전환해 이용해야하며,
간편회원(이메일/간편로그인)은 위와 같은 상황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ID는 꼭 1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