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TEST 사무국입니다.
먼저 권아름님께서 말씀하신 시험 난이도는 회차별로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매경TEST 사무국은 항상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권아름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은 크게 3가지로 정리될 것 같습니다.
1. 매경TEST 공식가이드로 학습했음에도 점수가 낮아졌다
2. 출제 난이도와 문제 유형을 예측하기 어렵다
3. 매경TEST 공식가이드의 시사용어 101개의 낮은 출제율
위 사항을 중심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매경TEST 공식가이드로 공부했는데 점수가 낮아졌다?
-> 매경TEST 공시가이드는 제목과 같이 매경TEST 응시를 위해 알야야 하는 개념 등을 사례와 기출문제를 통해 개념 정립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따라서 매경TEST 공식가이드를 보면 국가공인자격 취득을 받을 수 있다고 보장하지 않습니다.
즉, 매경TEST 공식가이드로 공부한다고 모두 우수자격을 받거나 지속적인 성적 향상이 이뤄진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수험생들의 노력과 개인별 경제 경영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응용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출제 난이도와 문제유형을 예측할 수 없다?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매경TEST는 매회 비슷한 수준의 난이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카페에 권아름님께서 지적한 것처럼 몇 번의 응시에도 '우수' 등급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도 있으나, 반대로 1회 또는 단기간 집중적인 학습을 통해서 '우수' 등급을 취득하는 수험생들의 글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문제 유형은 매경TEST 홈페이지 등에 소개된 샘플문제, 모의고사 등을 통해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3.매경TEST 공식가이드에 있는 시사용어 101에서 문제가 거의 출제 되지 않는다?
-> 매경TEST 공식가이드에 있는 시사용어는 그동한 많은 이슈가 있던 개념을 정리한 것입니다.
시사 문항의 경우 매경TEST 홈페이지(시험안내>문제구성)에도 명시된 것과 같이 최신의 시사이슈를 이해하고 있어야하고 그와 관련된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또한, 매경TEST 페이스북, 또는 매경TEST 홈페이지 '뉴스'란, 매일경제(종이신문) 등을 통해서 최신 시사 이슈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평소 언론사와 관계 없이 신문을 자주 보신다면 시사 이슈 관련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권아름님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 매경TEST의 난이도는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문제 유형 등은 홈페이지에 공개된 문항 등을 통해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경TEST 공식가이드는 시험에 출제되는 개념들의 정립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출간되었으며, 시사 관련 문제는 부록에서만 출제되는 것이 아니라 최신 이슈와 관련되어 출제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