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TEST 사무국입니다.
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A제품은 막대사탕으로 저가의 일상재로 저관여 제품입니다. B제품은 고급승용차로 고가의 사치재로 고관여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저관여 제품에 대하여 집약적 유통경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을 펼칩니다. 집약적 유통경로는 가능한 많은 점포에 자사 제품을 취급하게 합니다. push전략은 공급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브랜드 충성도가 낮고 저관여 제품일 때, 상품 선택이 구매현장에서 결정되는 상황에 효과적으로 저가의 일상재에 활용됩니다. pull전략은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고관여제품일 때, 상품 선택이 구매 현장 이전에 결정되는 상황에 효과적이므로 고가의 제품에 활용됩니다.
매경 공식가이드 p.444에서 내용 참조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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