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감사합니다.
가격을 5%올리고 부가서비스를 강화하는 B전략의 경우, 설탕, 소금 등 기초생필품에 대해서 실시하기 보다는 고객 충성도가 높은 명품 브랜드 양복에 대해서 실시하는 것이 더 많은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Ricky84님의 언급하신 바와같이 2번의 경우도 이익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탕, 소금 등 기초생필품은 비탄력적이기 때문에 충성도가 높은 고가 브랜드 처럼
수요가 많이 줄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제품시장이 비탄력적이라면 가격차와 마진의 차이를 고려했을 경우 가격상승은 고가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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