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수기간 및 고사장, 성적발표일은 해당회차 시험요강 발표 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경 TEST
틴매경TEST
시험일
접수기간 (예정)
정기고사장
성적발표일 (예정)
110회
52회
2025.11.29(토)
2025.09.29(월)~ 2025.11.17(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12.05(금)
109회
51회
2025.09.27(토)
2025.08.11(월)~ 2025.09.15(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10.03(금)
108회
-
2025.08.09(토)
2025.07.07(월)~ 2025.07.28(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08.15(금)
107회
-
2025.07.05(토)
2025.05.26(월) ~ 2025.06.23(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07.11(금)
106회
50회
2025.05.24(토)
2025.04.07(월) ~ 2025.05.12(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05.30(금)
105회
-
2025.04.05(토)
2025.02.24(월) ~ 2025.03.24(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04.11(금)
104회
-
2025.02.22(토)
2025.01.06(월) ~ 2025.02.10(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02.28(금)
103회
-
2025.01.04(토)
2024.12.02(월) ~ 2024.12.23(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2025.01.10(금)
* 매경TEST는 연 8회, 틴매경TEST는 연 3회 시행됩니다.
원서접수 기간 : 회차별 접수시작일 오전 9시부터 접수마감일 자정(24시)까지 진행됩니다.
시험시간 : 매경TEST -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90분) / 틴매경TEST -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60분)
입실완료시간 : 응시자는 시험 시작 15분 전(오전 10시 시험의 경우 9시 44분 59초)까지 입실해야합니다.
성적발표 시간 : 성적발표 예정일 오전 10시에 이뤄집니다.
응시자는 시험 당일 수험표, 신분증(03. 신분증 규정 참고), 컴퓨터용 사인펜을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응시자는 시험 시작 15분 전(오전 10시 시험의 경우 9시 44분 59초)까지 반드시 입실 완료해야하며, 이후에는 고사실에 입실할 수 없습니다.
위 입실시간을 지키지않거나 규정 신분증을 가져오지 않았을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이때 환불은 불가합니다.
응시자는 홈페이지나 수험표 등을 통해 시험 시작시간 및 고사실 입실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 시험 응시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응시자 본인이 원서 접수 시 선택한 지역(고사장)이 아닌 다른 지역(고사장)이나 지정된 시험실 좌석이외에는 응시 할 수 없습니다.
수험원서를 허위 또는 착오 작성하거나 OMR 답안지를 잘못 마킹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생 책임입니다. 원서 제출 전 성명, 생년월일, 수험생 사진, 주소, 연락처(전화, 이메일 등)을 다시 한 번 확인 바랍니다.
시험 원서 접수 시 응시원서에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 바랍니다. 수험생과 연락이 닿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생 책임입니다.
시험 당일 고사장에 너무 이른 시간에 오실 경우 고사장 출입이 제한되거나 시설 이용에 불편이 따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8시 40분 이후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당일 별도의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 고사장에 따라 주차가 제한될 수 있으며 사무국에서는 주차문제 발생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시험 당일 고사장 주변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니, 고사장 입실시간에 늦지 않도록 유의 바랍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지각할 경우 입실 및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
시험진행 중 휴대폰이 울리거나 기타 전자통신 장비를 소지하고 있는 사실이 발각되면 시험 응시 무효처리 등 불이익을 받습니다. 시험 시작 전 반드시 감독관 및 방송 통제에 따라 휴대폰 또는 기타 전자통신 장비의 전원을 차단 후 가방 속에 보관 바랍니다.
구분
물품
시험진행 중 사용(휴대) 금지 물품
휴대폰(스마트폰, 피쳐폰),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기기, 웨어러블 기기,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있는 시계,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 워크맨, 투명종이(기름종이), 연습장, 예비마킹용 플러스펜 등
시험진행 중 사용(휴대) 허용 물품
규정 신분증, 컴퓨터용 사인펜, 수험표, 연필 및 샤프(답안지에는 사용 불가), 지우개, 수정테이프(흰색),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없고 시침, 분침(초침)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아날로그 시계
답안 작성이 끝났더라도 시험시간 종료 후 고사실 감독관 및 고사본부의 통제가 있을 때까지 고사실에서 퇴실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시험 종료 후 문제지와 답안지는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고사장은 매경TEST 및 틴매경TEST 시행을 위해 마련된 공공장소입니다. 수험생께서는 고사장 내 시설을 깨끗이 사용해주시고, 특히 고사장 전체가 금연 구역이므로 흡연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진흥법 제34조3항에 따라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성적 유효기간은 성적 발표일로부터 2년입니다. 유효기간 이후에는 성적에 대한 효력을 보증하지 않으며, 성적인증서의 재발급이나 성적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장애 등으로 인하여 시험 응시에 편의 지원을 원하는 수험생께서는 원서접수 전 반드시 사무국으로 유선문의 바랍니다.
시험 당일 아래 규정에 명시된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을 지참한 수험생은 시험에 절대 응시할 수 없습니다. 규정 신분증 미소지자가 시험 응시 도중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당해 시험을 무효 처리합니다.
구분
인정가능 신분증
만19세 이상 성인(대학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기간 만료전), 장애인복지카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기한 만료 전) * 대학생 이상은 학생증 인정 불가
만19세 미만 청소년
주민등록증, 학생증(국내학교 한정), 청소년증, 여권(기간 만료전),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확인서(기간 만료전), 청소년증 발급 신청확인서(기간 만료전),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사진, 생년월일 포함되어야 함)
군인, 군무원, 사관생도
일반인 및 대학생 인정 신분증 외 군인신분확인증명서(소정양식), 사관생도증 추가 인정 * 나라사랑카드 인정 불가